#include "miro_H.h"
void Main_Date::Clear() //화면 지우기
{
system("cls");
}
//해당함수는 각 스테이지 별로 맵의 정보를 그리기 위하여 사용함.
void Main_Date::G_map() //맵 정보 로드 하는 함수부.
{
//스테이지 레벨이 1이라면 12*12 크기의 맵을 로드함.
if(S_level == 1)
{
int M_Size[S_1_M_width][S_1_M_height] =
{
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
3, 0, 0, 0, 0, 0, 1, 0, 0, 0, 1, 1,
1, 1, 1, 1, 1, 0, 1, 0, 1, 0, 1, 1,
1, 1, 0, 0, 0, 0, 0, 0, 1, 0, 1, 1,
1, 1, 1, 0, 1, 1, 1, 1, 1, 0, 1, 1,
1, 0, 1, 0, 1, 0, 0, 0, 0, 0, 0, 1,
1, 0, 0, 0, 1, 0, 1, 1, 1, 1, 0, 1,
1, 1, 0, 1, 1, 0, 0, 0, 1, 0, 0, 1,
1, 1, 0, 1, 1, 0, 1, 1, 0, 0, 1, 1,
1, 1, 0, 1, 1, 0, 1, 1, 0, 1, 1, 1,
1, 0, 0, 0, 0, 1, 1, 1, 0, 0, 0, 1,
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4, 5,
};
//맵데어터를 클래스에 적용
for(int i = 0 ; i < S_1_M_width; i++) {
for(int j = 0 ; j < S_1_M_height; j++) {
test[i][j] = M_Size[i][j];
}
}
}
if(S_level == 2)
{
int M_Size[S_2_M_width][S_2_M_height] =
{
1, 0, 0, 0, 0, 0, 1, 1, 1, 1, 1, 1, 1, 0, 0, 0, 0, 1, 1, 1, 1, 1, 1, 1,
3, 0, 1, 1, 1, 0, 1, 0, 0, 0, 0, 0, 0, 0, 1, 1, 0, 1, 0, 0, 0, 1, 1, 1,
1, 0, 1, 0, 0, 0, 1, 0, 1, 0, 1, 1, 1, 1, 1, 1, 0, 0, 0, 1, 0, 1, 1, 1,
1, 0, 1, 1, 1, 1, 1, 0, 1, 0, 0, 0, 1, 1, 1, 1, 1, 1, 0, 1, 0, 1, 1, 1,
1, 0, 1, 0, 0, 0, 0, 0, 1, 0, 1, 0, 1, 0, 0, 0, 1, 1, 0, 1, 0, 1, 1, 1,
0, 0, 0, 0, 1, 0, 1, 1, 1, 0, 1, 0, 1, 0, 1, 0, 1, 1, 0, 1, 0, 1, 1, 1,
1, 1, 1, 1, 1, 0, 1, 0, 0, 0, 1, 0, 0, 0, 1, 0, 0, 1, 0, 1, 0, 0, 0, 1,
1, 1, 0, 0, 0, 0, 1, 1, 0, 1, 1, 1, 1, 1, 1, 1, 0, 1, 1, 1, 1, 1, 0, 1,
1, 1, 0, 1, 1, 1, 1, 1, 0, 1, 0, 0, 0, 1, 0, 0, 0, 1, 0, 0, 0, 0, 0, 1,
1, 0, 0, 0, 1, 1, 0, 0, 0, 1, 0, 1, 0, 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1,
1, 0, 1, 0, 1, 1, 0, 1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1,
1, 0, 1, 0, 0, 1, 0, 1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 0, 1, 0, 0, 0, 1,
1, 0, 0, 1, 0, 1, 0, 1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 0, 1, 0, 1, 0, 1,
1, 1, 1, 0, 0, 1, 0, 0, 0, 1, 0, 1, 0, 0, 0, 1, 1, 0, 0, 1, 0, 1, 0, 1,
1, 1, 1, 0, 1, 1, 1, 1, 0, 1, 0, 1, 1, 1, 1, 1, 1, 0, 1, 1, 0, 1, 0, 1,
1, 0, 0, 0, 1, 1, 0, 0, 0, 1, 0, 1, 0, 1, 1, 0, 0, 0, 1, 1, 0, 0, 0, 1,
1, 0, 1, 1, 1, 1, 0, 1, 1, 1, 0, 0, 0, 0, 1, 0, 1, 1, 1, 1, 0, 1, 0, 1,
1, 0, 1, 1, 1, 1, 0, 0, 0, 0, 1, 1, 1, 0, 1, 0, 0, 0, 0, 0, 0, 1, 0, 1,
1, 0, 0, 0, 0, 1, 1, 0, 1, 0, 1, 1, 1, 0, 1, 1, 0, 1, 1, 1, 1, 1, 0, 1,
1, 1, 1, 1, 0, 1, 1, 0, 1, 0, 1, 0, 0, 0, 0, 1, 0, 1, 1, 0, 0, 0, 0, 1,
1, 1, 1, 1, 0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 1, 1, 1, 1, 0, 1, 0, 1, 1,
1, 0, 0, 0, 0, 1, 1, 0, 1, 0, 0, 0, 1, 0, 0, 0, 0, 0, 0, 0, 1, 0, 1, 1,
1, 0, 1, 1, 1, 1, 0, 0, 1, 1, 1, 1, 1, 0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
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0, 0, 0, 0, 0, 0, 0, 0, 0, 4, 5,
};
for(int i = 0 ; i < S_2_M_width; i++) {
for(int j = 0 ; j < S_2_M_height; j++) {
test[i][j] = M_Size[i][j];
}
}
}
if(S_level == 3)
{
int M_Size[S_3_M_width][S_3_M_height] =
{
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
3, 0, 0, 0, 0, 0, 0, 0, 0, 0, 1, 1, 1, 1, 0, 0, 0, 0, 0, 1, 1, 1, 1, 0,0, 0, 1, 1, 1, 1, 1, 1, 1, 0, 0, 0, 0, 0, 1,
1, 1, 0, 1, 1, 0, 1, 1, 1, 0, 0, 0, 0, 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0,1, 0, 0, 0, 0, 0, 0, 1, 1, 0, 1, 1, 1, 0, 1,
1, 1, 0, 0, 0, 0, 0, 0, 1, 0, 1, 1, 0, 1, 0, 0, 0, 1, 0, 1, 0, 0, 0, 0,1, 0, 1, 1, 1, 1, 0, 0, 0, 0, 1, 0, 0, 0, 1,
1, 1, 0, 1, 0, 1, 1, 0, 1, 0, 1, 0, 0, 1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1, 0, 1, 0, 1, 1, 0, 1, 1, 0, 1, 0, 1, 1, 1,
1, 1, 0, 1, 0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1, 0, 1, 0, 0, 0, 0, 1, 1, 0, 1, 0, 0, 0, 1,
1, 0, 0, 1, 0, 1, 1, 0, 1, 0, 1, 0, 0, 0, 0, 0, 0, 1, 0, 1, 0, 0, 0, 1,1, 0, 1, 0, 1, 1, 1, 1, 1, 0, 1, 1, 1, 0, 1,
1, 0, 1, 1, 0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 1, 1, 1, 0, 1, 1, 1, 0, 1,1, 0, 1, 0, 0, 0, 0, 0, 0, 0, 1, 0, 0, 0, 1,
1, 0, 1, 1, 0, 0, 0, 0, 1, 0, 1, 0, 0, 0, 0, 1, 1, 1, 0, 0, 0, 0, 0, 1,1, 0, 1, 1, 0, 1, 1, 1, 1, 1, 1, 0, 1, 1, 1,
1, 0, 1, 1, 0, 1, 0, 1, 1, 0, 1, 1, 1, 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1,1, 0, 1, 1, 0, 0, 0, 0, 0, 0, 0, 0, 0, 1, 1,
1, 0, 0, 0, 0, 1, 0, 1, 1, 0, 1, 0, 0, 0, 0, 1, 0, 0, 0, 0, 0, 0, 0, 0,1, 0, 1, 0, 0, 1, 1, 1, 1, 1, 1, 1, 0, 1, 1,
1, 1, 0, 1, 1, 1, 0, 0, 0, 0, 1, 0, 1, 1, 1, 1, 0, 1, 1, 0, 1, 1, 1, 1,1, 0, 1, 0, 1, 1, 1, 1, 0, 0, 0, 1, 0, 1, 1,
1, 1, 0, 1, 1, 1, 0, 1, 0, 1, 1, 0, 0, 0, 1, 1, 0, 1, 1, 0, 1, 1, 1, 1,0, 0, 1, 0, 0, 0, 0, 0, 0, 1, 1, 1, 0, 1, 1,
1, 1, 0, 0, 0, 0, 0, 1, 0, 1, 1, 1, 1, 0, 1, 1, 0, 1, 1, 0, 0,01, 0, 0,0, 1, 1, 1, 1, 1, 1, 1, 1, 1, 0, 0, 0, 1, 1,
1, 0, 0, 1, 1, 1, 1, 1, 0, 0, 1, 0, 0, 0, 1, 1, 0, 1, 1, 0, 1, 1, 1, 1,1, 1, 0, 1, 1, 1, 1, 1, 1, 0, 0, 1, 1, 1, 1,
1, 0, 1, 1, 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1, 1, 0, 1, 1, 0, 1, 1, 0, 0,0, 1, 0, 0, 0, 0, 0, 0, 0, 0, 1, 1, 1, 1, 1,
1, 0, 1, 0, 0, 0, 0, 1, 1, 0, 0, 0, 0, 0, 0, 1, 0, 1, 0, 0, 1, 1, 0, 1,0, 1, 0, 1, 1, 1, 1, 1, 1, 1, 1, 0, 0, 0, 1,
1, 0, 1, 0, 1, 1, 0, 1, 1, 1, 1, 1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 0, 1,0, 1, 0, 0, 0, 0, 0, 0, 0, 0, 1, 0, 1, 0, 1,
1, 0, 1, 0, 1, 1, 0, 1, 1, 1, 1, 1, 1, 1, 0, 1, 0, 1, 0, 1, 1, 1, 0, 1,0, 1, 1, 1, 1, 1, 1, 1, 1, 0, 1, 0, 1, 0, 1,
1, 0, 1, 0, 1, 1, 0, 0, 0, 0, 0, 0, 0, 0, 0, 1, 0, 1, 0, 0, 0, 0, 0, 1,0, 0, 0, 1, 1, 1, 0, 0, 0, 0, 1, 0, 1, 0, 1,
1, 0, 1, 0, 0, 1, 0, 1, 1, 1, 1, 1, 1, 1, 1, 1, 0, 1, 1, 0, 1, 1, 1, 1,0, 1, 0, 1, 1, 1, 0, 1, 0, 1, 1, 0, 1, 0, 1,
1, 0, 1, 1, 0, 0, 0, 1, 1, 1, 1, 1, 0, 1, 1, 1, 0, 1, 1, 0, 1, 0, 0, 0,0, 1, 0, 1, 0, 0, 0, 1, 0, 0, 0, 0, 1, 0, 1,
1, 0, 0, 0, 0, 1, 0, 0, 0, 0, 0, 1, 0, 0, 0, 0, 0, 1, 1, 0, 1, 1, 1, 1,0, 1, 0, 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0, 1,
1, 1, 1, 0, 1, 1, 1, 1, 1, 1, 0, 1, 1, 1, 1, 1, 1, 1, 1, 0, 1, 1, 1, 1,0, 1, 0, 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0, 1,
1, 0, 1, 0, 1, 1, 1, 1, 1, 1, 0, 1, 0, 0, 0, 1, 1, 1, 1, 0, 1, 0, 0, 1,0, 0, 0, 1, 1, 0, 0, 0, 0, 1, 1, 0, 0, 0, 1,
1, 0, 1, 0, 1, 0, 0, 0, 1, 1, 0, 1, 0, 1, 0, 1, 0, 0, 0, 0, 1, 1, 0, 1,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1, 0, 1, 1, 1,
1, 0, 1, 0, 1, 0, 1, 0, 0, 0, 0, 1, 1, 1, 0, 1, 1, 1, 0, 1, 1, 1, 0, 1,1, 0, 1, 1, 1, 0, 1, 0, 0, 0, 1, 0, 1, 1, 1,
1, 0, 0, 0, 1, 0, 1, 0, 1, 1, 0, 1, 1, 1, 0, 0, 0, 1, 0, 1, 1, 1, 0, 1,1, 0, 1, 1, 0, 0, 1, 1, 1, 0, 1, 0, 1, 1, 1,
1, 0, 1, 1, 1, 0, 0, 0, 1, 1, 0, 0, 0, 0, 0, 1, 0, 1, 0, 0, 0, 1, 0, 1,1, 0, 1, 1, 0, 1, 1, 1, 1, 0, 1, 0, 0, 0, 1,
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0, 1, 1, 1, 1, 1, 0, 1, 1, 1, 0, 1, 0, 1,0, 0, 1, 1, 0, 0, 1, 0, 0, 0, 1, 1, 1, 0, 1,
1, 0, 1, 1, 1, 0, 1, 0, 1, 1, 0, 1, 1, 1, 0, 0, 0, 1, 1, 1, 0, 0, 0, 1,0, 1, 1, 1, 1, 0, 1, 0, 1, 1, 1, 1, 1, 0, 0,
1, 0, 0, 0, 0, 0, 1, 0, 1, 1, 0, 0, 1, 1, 0, 1, 1, 1, 0, 0, 0, 1, 1, 1,0, 1, 0, 0, 1, 0, 1, 0, 0, 0, 1, 1, 1, 1, 0,
0, 0, 1, 1, 1, 1, 1, 0, 1, 1, 1, 0, 1, 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1,0, 1, 0, 1, 1, 0, 1, 1, 1, 0, 1, 1, 1, 1, 0,
0, 1, 0, 0, 0, 0, 1, 0, 1, 1, 1, 0, 1, 0, 0, 1, 0, 0, 0, 1, 1, 1, 1, 0,0, 1, 0, 1, 0, 0, 1, 0, 0, 0, 1, 0, 0, 0, 0,
0, 1, 0, 1, 1, 0, 1, 0, 1, 1, 1, 0, 1, 0, 1, 1, 0, 1, 1, 1, 1, 1, 1, 0,1, 0, 0, 1, 0, 1, 1, 0, 1, 1, 1, 0, 1, 1, 1,
0, 0, 0, 1, 1, 0, 1, 0, 0, 0, 0, 0, 0, 0, 1, 1, 0, 0, 0, 0, 0, 0, 1, 0,1, 0, 1, 1, 0, 0, 0, 0, 1, 1, 1, 0, 0, 0, 0,
1, 1, 1, 1, 1, 0, 0, 0, 1, 1, 1, 1, 0, 1, 1, 1, 1, 1, 1, 1, 1, 0, 1, 0,0, 0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0, 1,
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1, 4, 5,
};
for(int i = 0 ; i < S_3_M_width; i++) {
for(int j = 0 ; j < S_3_M_height; j++) {
test[i][j] = M_Size[i][j];
}
}
}
}
//해당 함수는 windows 헤더파일을 include하여야만 사용할 수 있으며,
//사용하는 목적은 콘솔(도스)창의 폰트 크기 및 컬러 변경을 위하여 사용함.
void Main_Date::Map_Color(int back, int font)
{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back*16+font);
}
int Main_Date::Set_Level()
{
S_level = 1;
return S_level;
}
void Main_Date::Search_Player_Pos() {
int x, y;
switch(S_level) {
case 1:
x = S_1_M_width;
y = S_1_M_height;
break;
case 2:
x = S_2_M_width;
y = S_2_M_height;
break;
case 3:
x = S_3_M_width;
y = S_3_M_height;
break;
}
for(int i = 0 ; i < x ; i++ ) {
for(int j = 0 ; j < y ; j++ ) {
if( test[i][j] == 3 ) {
player_X = i;
player_Y = j;
}
}
}
}
해당 소스는 c와 c++을 공부했던 이들이라면 쉽게 이해될 거라 생각됩니다.
c와 c++을 공부하기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가져왔습니담.
참고로 자세한 설명은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~ ㅎ
처음 공부하는 이들이라면 '왜 이렇게 되는지'라는 의문을 가지고 검색해보고 고민해봤으면 하는 바램이기 때문이죠 ㅎ
이 소스들은 4개 파일(1,2,3,4 번 소스들~)을 전부 같이 컴파일 하셔야합니당~ ㅎ 안그럼 오류나용~~~
'지식창고 >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언어를 사용하여 간단한 미로게임 구현하기 3_(c_move.cpp) (0) | 2019.08.12 |
---|---|
C++ 언어를 사용하여 간단한 미로게임 구현하기 2_(main.cpp) (0) | 2019.08.12 |
C++ 언어를 사용하여 간단한 미로게임 구현하기 1_(miro_h) (0) | 2019.08.12 |
(C++)범위지정연산자란? (0) | 2019.08.03 |
(C, C++)객체라는 의미는? (0) | 2019.08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