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지식창고/프로그래밍

C++ 언어를 사용하여 간단한 미로게임 구현하기 1_(miro_h)

반응형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//해당 헤더 파일에 사용할 클래스를 정의하고, 클래스의 맴버함수들을    //
//cpp파일에서 include하여 쉽게 편집및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하여   //
//파일을 나눠서 작성함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//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Windows.h>
#include <conio.h>

using namespace std;

#define S_1_M_width 12
#define S_1_M_height 12
#define S_2_M_width 24
#define S_2_M_height 24
#define S_3_M_width 39
#define S_3_M_height 39

class Main_Date
{
          private:
          //정보은닉을 위해 private 선언
          //스테이지 레벨
          int S_level;
          //맵데이터
          int test[S_3_M_width][S_3_M_width];
          //플레이어 위치
          int player_X, player_Y;

          public:
          Main_Date() {
                    player_X = 0;
                    player_Y = 0;
                    S_level = 1 ;
                    G_map();
          }
          void Clear();
          void Map_Color(int back, int font);
          int Set_Level();
          void C_Move();
          void Map_Print();
          void Search_Player_Pos();
          void G_map();
};

 

해당 소스는 c와 c++을 공부했던 이들이라면 쉽게 이해될 거라 생각됩니다.

c와 c++을 공부하기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가져왔습니담.

참고로 자세한 설명은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~ ㅎ

처음 공부하는 이들이라면 '왜 이렇게 되는지'라는 의문을 가지고 검색해보고 고민해봤으면 하는 바램이기 때문이죠 ㅎ

 

모두 화이팅!!!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