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미 : 코드를 라인 안에 넣는다는 뜻 입니다.
사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.
#include <iostream>
inline int in_puls(int n1, int n2)
{
return n1 + n2;
}
inline int in_minus(int n1, int n2)
{
return n1 - n2;
}
inline int in_multiply(int n1, int n2)
{
return n1 * n2;
}
inline double in_divided(int n1, int n2)
{
return n1 / n2;
}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
{
//쉬운 예로 기존에서는 계산기와 같은 간단한 프로그램을 할 때 항상 곱해서
//값을 받아주는 변수, 나눠서 값을 받아주는 변수 더해서 값을 받아주는 변수,
//빼서 값을 받아주는 변수를 따로 지정을 해주어야 했고, 알다시피 선언되는 변수의
//수가 많을 수록 프로그램의 가독성을 떨어진다는 것을 알 것이다. 이러한 부분에서
//바로 c++에서는 inline함수를 지원하게 된 것이다.
//먼저방식대로의 계산기를 간단하게 작성해 보겠습니다.
int num1 = 0, num2 = 0;
int puls = 0;
//더하는 값을 받는 변.
int minus = 0;
//빼는 값을 받는 변수.
int multiply = 0;
//곱한 값을 받는 변수.
double divided = 0;
//나눈 값을 받는 변수.
cout << "첫번째 값을 입력하여 주세요 : ";
cin >> num1;
cout << "두번째 값을 입력하여 주세요 : ";
cin >> num2;
puls = num1 + num2;
cout << "더하기 값 : " << puls << endl;
minus = num1 - num2;
cout << "빼기 값 : " << minus << endl;
multiply = num1 * num2;
cout << "곱한 값 : " << multiply << endl;
divided = num1 / num2;
cout << "나눈 값 : " << divided << endl;
//과 같이 간단하게 짤 수 있을 것이다. 하지만 출력되는 값에도 문제가 없으며
//구동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지만, 벌써 바이트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계속해보면.
//int형 5개, double형 1개이다 벌써 28바이트를 간단한 계산 프로그램 하나에
//사용을 하게 된 것이다.다음 아래는 inline함수를 사용하여 구동한 계산기이다.
cout << "첫번째 값을 입력하여 주세요 : ";
cin >> num1;
cout << "두번째 값을 입력하여 주세요 : ";
cin >> num2;
cout << "더하기 값 : " << in_puls(num1, num2) << endl;
cout << "빼기 값 : " << in_minus(num1, num2) << endl;
cout << "곱한 값 : " << in_multiply(num1, num2) << endl;
cout << "나눈 값 : " << in_divided(num1, num2) << endl;
//와 같이 inline함수를 통하여 공식을 한번 만들어 둔다면, 다음부터는 귀찮게
//변수 별로 따로 불러오는 귀찮은 행동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.
//프로그램을 짜고 구동시키는 프로그래머O 본인은 물론 다른 프로그래머들이
//코딩을 보았을 때 '아 이거 사용하면 더하고 빼고 나누고 곱하기 해주라는
//것이네'라고 금방 알아 차릴 것이다.
return 0;
}
'지식창고 >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C++)c++의 함수오버로딩이란? (0) | 2019.07.03 |
---|---|
(C, C++)c, c++에서 참조자란? (0) | 2019.07.03 |
(C)namespace키워드의 사용방법과 의미 (0) | 2019.07.03 |
C, C++의 static키워드 (0) | 2019.07.02 |
Const 키워드 (0) | 2019.06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