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미 : 맴버함수 내에서 자기 자신을 가리키는 포인터.
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-
public:
int id;
Test(int n_id);
void Show_Data() const;
};
Test::Test(int n_id)
{
id = n_id;
}
void Test::Show_Data() const
{
cout << "ID = " << id <<", this = " << this <<"\n";
// this 포인터가 지닌 값을 출력.
}
int main(void)
{
Test obj1(1);
//Test(int n_id)에 1값을 대입하여 Test::Test(int n_id)에서
//id에 1을 대입 시켜준다.
Test obj2(2); //위와 마찬가지로 2를 대입.
Test obj3(3); //위와 마찬가지로 3을 대입.
obj1.Show_Data();
//여기에서© 멤버함수를 다시 사용하여 this 값을 출력하게 함.
obj2.Show_Data();
//this가 맴버함수 내에서 자신을 가리키는 지를 확인하기 위하여.
obj3.Show_Data();
//마지막으로 각 obj1,2,3의 주소를 출력하여 확인함.
cout << "&obj1 = " << &obj1 << "\n";
cout << "&obj2 = " << &obj2 << "\n";
cout << "&obj3 = " << &obj3 << "\n"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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